쿠팡 시스템 오류
쿠팡이 시스템 개선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하며 여러가지 꼬임, 오류 등이 발생한다.
구매자에게는 혼란을 야기하고,
판매자에게는 문의답변,오주문으로 인한 배송후반품처리,쿠팡에 손실로 인한 환불요청 등 불필요한 업무를 가중시킨다.
2021.03.16(화)오후 3시30분~201.03.17(수)오전 7시30분 동안
고객이 구매하려는 상품의 사진 / 상품설명 / 상품리뷰 / 실제 판매하는 제품, 이 모두 각양각색 뒤죽박죽되어 보여
고객의 문의가 쇄도했다.
후폭풍도 발생됐다.
제대로된 물건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중, 쿠팡측으로부터 "물건이 잘못갔다. 수취거부하라" 는 메세지를 받고 배송중인 물품을 반품신청한 고객도 있었고,
뒤죽박죽인 사이트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주문한 고객은, 본인이 주문한 물건과 다른 것을 받았다며 항의전화를 하였는데, 쿠팡오류가 있었다고 설명해도 "말이되냐?"는 이야기까지 했다. 반품처리는 당연히 해드렸으나, 쿠팡측 오류로 인해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불쾌한 일을 야기시켰다.
현재 쿠팡 판매사이트의 공지사항에는 많은 개선작업으로 인한 오류공지가 뜬다.
선 상장, 후 관리가 아쉬운.,
아마존을 표방, 최저가 아이템위너상품이란 제도로 모든 사람이 타인이 팔고있는상품에 숟가락 하나 얹어 상품평까지 가로챌 수 있는 불합리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그럼에도 판매가 TOP급으로 높아 판매자가 버릴 수 없는 카드,
현 쿠팡의 안타까운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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